genieU's life

엑셀가계부양식다운_매년적용 가능해서 좋아요.

genieU89 2018. 9. 18. 13:27

저는 직장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가계부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매일 컴퓨터를 쓰는 직업이다 보니 수기보다는 엑셀로 관리하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스마트폰 어플도 잘 나와있지만 그렇지 않을 때부터 썼던 거라 가계부 앱은 서브로 사용하고 주로 엑셀가계부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엑셀로 된 가계부라 쓴 내용만 적으면 알아서 척척 통계도 내주니 한눈에 알아보기가 쉽거든요. 


 처음 엑셀 가계부를 찾아다니면서 이것 저것 써봤는데 매년 달라지는 일자도 연도만 기입해 주면 알아서 달력도 바뀌고 통계도 내주니 이것만한 양식은 못 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쓰고 있는 엑셀 가계부 양식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혹시 필요한 분이 계시면 무료로 다운 받아 가세요. 제가 만든건 아니라 출처 남겨 두겠습니다.


엑셀가게부양식다운

가계부V1.52-kkawoo1611_원본.xls

출처 : https://blog.naver.com/kkawoo1611/70003492518


 




 확실히 가계부를 적으면 내가 한주, 한달에 얼마를 쓰는지, 나의 자산 흐름은 어떤지에 대해 파악 할 수 있어서 과소비를 막고 앞으로 어떻게 돈을 관리 할지에 대해서 나만의 목표를 세우게 되더군요. 요즘은 현금보다는 카드를 주로 사용하니  매일매일 안적고 일주일에 한번씩 몰아 적어도 되니깐 귀차지즘이라도 안잊어버리고 쓸 수 있어서 더 꾸준하게 쓸 수 있는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함께 가계부 쓰는 재미에 푹 빠져 보시죠~



포스팅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또는 댓글"

달아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