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ieU's life

1년 적금 이자 높은 은행, 금리 3.2% 신협 정기적금 추천

genieU89 2018. 5. 31. 16:30

 초등학교 때(1990년대) 제 이름으로 엄마가 대신 새마을금고 적금을 들어 주었는데, 그 때 금리가 10% 대였던걸로 기억납니다. 그 때는 적금을 들지 않는 사람이 바보일 정도로 있는 돈 없는 돈 끌어모아 은행에 저금을 했었지요. 전 어렸을 때라 제가 넣은 적은 없지만요.ㅎㅎ 

 그래서 가장 안전하게 돈을 불릴 수 있는 방법, 즉 재태크의 목적으로 예, 적금을 들었지만 지금은 2.0%대 이율의 예, 적금 찾기도 힘듭니다.(1금융 은행 기준) 이율이 높다 싶으면 온갖 조건을 충족해야지만이 그 금리로 받을 수 있는 상품이 대부분이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넣고 있는 적금이 뭔지 공유하려고 합니다.



적금이자 높은 은행은 어디일까?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은행의 종류에는 크게 제 1금융권, 제 2금융권으로 나눠지죠. 

제 1금융권 : 국민, 우리, 하나, 기업, 신한, 각 지방 은행 등

제 2금융권 : 새마을금고, 신협, 보험, 증권, 각종 저축은행 등(제1금융권 외 모든 은행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제 1금융권은 금리 1.10~ 최고 2.20% 이고 제 2금융권은 금릴 최저 1.5~최고 6.4% 입니다. 

제 2금융권의 금리가 높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안정성은 낮지만 요즘 '예금자보허법'에 따라 1인당 금융기관별로 원금과 이자를 합친 금액 5,000만원까지 보호 받을 수 있어 큰 금액이 아니라면 금리가 높은 은행을 선택하는 것이 이득이겠지요?



 <제 1금융권 금리>

 <제 2금융권 금리>

       




금리 3.2% 신협 정기적금


 금리가 높은 적금상품을 찾다가 금리 3.2%(비과세) 신협 부산원광지점의 정기적금을 발견하고 회사 근처라 다음 날 바로 계좌 만들러 찾아갔습니다. 안 신협 정기적금은 인터넷창구에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해당지점 신협 계좌가 있는 분들은 굳이 방문 할 필요 없이 개설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금 개설 방법 및 절차

☞ 1. 해당 신협지점 방문(신분증 지참)

    2. 출자금통장 및 입출금 통장 개설 

    3. 신협어플 및 인터넷으로 적금 개설(원하는 불입일이 있다면 그 날에 개설)

         ※말일에 넣고 싶다면 해당 월 마지막날에 개설한다.



저는 신협어플로 적금을 개설 했는데 월 50만원씩 1년동안 넣으면 총 104,000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고 만기 예상금액을 보여줍니다. 이제 2달째 넣고 있는데 빨리 만기되서 돈 돌려 받고 싶네요.ㅎㅎ


       



 지니유가 추천하는 신협 정기 적금에 대해서 포스팅 해봤는데요, 나중에 신협 가입방법이랑 출자금이 뭔지에 대해서 포스티하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여담이지만 신협 계좌 개설하러 갔을 때가 한참 미투운동이 이슈화 되고 있던 때인데, 그때 당시 신협 모델이 배우 조재현이었습니다. 지금은 차인표씨로 바꼈지만 신협에 대한 인지도가 없는 저에게 조재현이 모델로 되어 있으니 갑자기 신협 전체에 대한 신뢰도가 확 떨어지더군요. 기업 이미지에 대표 모델의 힘이 얼마나 크게 작용하는지 새삼 깨달았습니다.ㅎㅎ 




포스팅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또는 댓글 달아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