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better tomorrow

[자기성찰]나의 욕망과 가치관은 무엇인지 생각해보기

genieU89 2023. 1. 18. 23:32

2023.01.17 TUE

Weekly Goal

  • 책 1권 1/2 이상 읽기(게으른 뇌에 행동 스위치를 켜라)
  • 책 리뷰 블로그 쓰기
  • 블로그, 카페 글 3개 이상 올리기

 

To Do List

  • 가계부 쓰기
  • 블로그 쓰기
  • 카페 글 쓰기
  • 내일 계획짜기
  • 컴퓨터 프로그램 설치

 

To Buy List

  • 모니터
  • 5단 서랍장
  • 아이펜슬
  • 책상
  • 아기 장난감
  • 맥북 거치대

 

Tomorrow Plan

  • 출퇴근 할 때 책읽기
  • 점심시간에 카페 글 올리기
  • 육퇴 후 블로그 글쓰기, 필기체 자료 만들기
  • 6개월 후, 1년 후, 3년후, 5년 후 내모습 상상하여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정리해서 블로그 쓰기

​요즘 일이 너무 바쁘다. 진짜 9시 업무 시작해서 눈깜빡하면 점심시간이고 눈깜빡하면 퇴근할 시간이 된다. 

직장인은 월급 루팡하는게 제일 큰 낙인데.. 너무 열심히 일 해야되니깐 뭔가 월급보다 더 일하는 느낌이 들어 차라리 내 사업이 너무너무 하고 시픈 생각이 절로 나는 요즘이다. 하지만 뭐 그게 어디 쉬운일인가.. 그래도 이러한 내 욕망이 출퇴근 틈새시간에 책을 일고 육퇴 후 쉬고 싶은 몸을 일으켜 나름대로 알차게 여유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 시간이 모여 내일, 모레, 다음달, 내년에는 더 발전되어 있을 내 모습을 상상하며 오늘 하루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또 다짐한다.

 

 

나의 욕망(부족을 느껴 무엇을 가지거나 누리고자 탐함. 또는 그런 마음.)

나의 단점(끈기, 신천력 부족)을 극복하고 싶다.

우리 부모님, 아기에게 더 많은 걸 해주고 싶고 행복하게 해주고 싶다.

더 나아가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주고 싶다.

내 가족이 다른이에게 자랑할 수 있는 내가 되고 싶다.

 

나의 가치관(인간이 자기를 포함한 세계나 그 속의 사상(事象)에 대하여 가지는 평가의 근본적 태도)

나의 가치관은 다른사람과의 관계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