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ieU's travle/Korea

부산 기장 힐튼호텔 프리미엄룸과 이그제큐티브룸 차이점

genieU89 2020. 1. 9. 17:15

나 포함 여자 3명이서 여행 계모임을 하고 있다. 일명 이름의 한글자씩 딴 '양진숙'계. 

누가보면 이름일수도 있을 것만 같은 이 모임도 벌써 1년을 맞이했다. 1년동안 안타깝게도 일정 조율이 힘들어 해외 여행은 못갔지만 5월 서울여행 1번, 9월 부산 호캉스 두번의 국내여행으로 만족할 수 밖에 없었다.

 

그 중 부산 기장에 생긴지 얼마 안된 부산힐튼 호텔에서 호화로운 호캉스를 즐기고 왔고 그 때의 추억도 할 겸 그 때 찾았던 정보를 같이 나누려고 한다. 

 

 

프리미엄 룸과 이그제큐티브룸 차이

가장 알아봤던게 프리미엄 룸과 이그제큐티브룸의 차이였다.

 

첫번째 차이는 객실 크기와 평수는 똑같으나 평면이 조금 다르다. 이그제큐티브 룸은 침실과 거실(?)이 분리 되어 있어 용도에 따라 공간 연출을 할 수 있었다. 

 

가장 큰 차이점으로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와 10층 맥퀸즈 풀 및 사우나의 사용 여부이다.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와 맥퀸즈 풀이 어떤 곳인지 아래에서 다루겠다.

 

 

좌 프리미엄룸 우 이그제큐티브룸 평면도

프리미엄룸 객실정보

프리미엄룸 객실정보

 

이그제큐티브룸 객실정보

이그제큐티브룸 객실정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그제큐티브룸에 투숙하는 고객만이 이용할 수 있는 전용 라운지라고 할 수 있다. 

조식, 에프터눈 티(중식), 이브닝 칵테일(석식) 총 세타임으로 즐길 수 있어 따로 조식 비용없이 이그제큐티브 룸 비용만으로 즐길 수 있다.

 

이그제큐티브룸의 체크인/아웃 또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할 수 있어 번잡함을 줄일 수 있다곤 하지만... 내가 갔을 때 데스크 사람이 2명 밖에 없어서 엄청 혼잡하고 좀 기다렸던 기억이..

음식들은 나름 괜찮았었다. 석식 때는 다양한 양주와 와인이 구비되어 있어 애주가라면 아주 만족 할수 있을 듯. 

 

저때 당시 임신을 준비하고 있던 터라 금주하고 있었는데 다행(?)인건지 매직이 터져서 시원한 마음으로 부어라 마셔라 할 수 있었다. 다만 우리의 목적은 힐튼 호텔을 이용할 수 있을 만큼 이용하자였기 때문에 많이는 마실 수 없었다. 우리의 밤은 길었기 때문이다. 그래도 돈 걱정 없이 양주를 취향 껏 마실수 있어 아주 만족스러운 저녁이었다.  아.. 글 쓰면서 그 때의 추억을 다시 회상하자니 또 가고 싶다..

 

 

 

맥퀸즈 풀

힐튼 부산에는 1층 야외 수영장(인피니티 풀), 성인전용 야외 수영장(성인 전용 인피니티 풀), 10층 실내 수영장(맥퀸즈 풀) 총 3종류의 수영장이 있다.

각 수영장마다 운영기간, 이용연령이 다르니 참고 해야 한다.

 

특히 맥퀴는 풀은 이그제큐티브 룸 투숙객 만을 위한 수영장으로 디럭스, 프리미엄 룸 투숙객은 이용 할 수 없다. 

 

맥퀸즈 풀은 실내수영장이므로 수모를 꼭 착용 후 입장 가능한데 비싸고 힐튼로고가 박힌 수모를 꼭 사고 싶다면 그냥 가도 좋다.

이 풀을 이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실외 월풀을 이용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 3가지의 온도에 맞춰 월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맥퀸즈 전용 사우나도 매우 고급지고 샴푸, 린스, 바디워시가 다 아로마 향이라 힐링 하는 느낌 제대로 받을 수 있다.

 

우리가 간 날 태풍이라 실외풀은 모두 사용할 수 없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ㅠㅠ) 다행히 다음날 퇴실 시간 이후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여 그때 사용했었는데 퇴실 이후시간이라 그런지 사람이 정말 우리밖에 없었다. 제일 알맞은 온도의 월풀에서 정말 한 2시간은 전세낸  듯 호캉스를 만끽했더랬다. 태풍 뒤라 아직 먹구름이 가시지 않아서 탈 걱정 없이 선베드도 이용 할 수 있었음. 진짜 집 가기 싫다고 한 백만번은 얘기 하 듯.

 

 

 

 

 

 

 

 

프리미엄 룸과 이그제큐티브룸 가격 차이

프리미엄룸 조식포함 64만원, 이그제큐티브룸 71만원으로 대략 7만원 차이가 난다. (익스피디아 2020/ 1/11~12 주말, 바다조망 기준)

 

프리미엄룸 객실정보

익스피디아 2020/ 1/11~12 주말 기준 프리미엄룸 바다조망 가격
익스피디아 2020/ 1/11~12 주말 기준 이그제큐티브룸 바다조망 가격

사진 및 정보 출처 : http://hiltonbusan.co.kr/kor/


부산 기장 힐튼호텔의 프리미엄 룸과 이그제큐티브의 차이점을 알아봤는데, 힐튼 호텔의 이용 목적에 따라 정하는 것이 현명할 것 같다.

 

만약 부산 관광을 목적으로 호텔사용 빈도가 작은 사람이라면 평수가 같기 때문에 디럭스나 프리미엄 룸으로도 충분하며, 진정 호캉스를 즐기겠다는 사람은 무조건 이그제큐티브룸을 선택하라고 감히 추천한다.

 

비록 나는 태풍오는 날 힐튼호텔을 이용하여서 3개의 야외 풀을 모두 이용하지 못해 너무 아쉬웠지만 그거 빼고는 매우 만족하며 호캉스를 즐겼던 것 같다. 나중에 남편이랑도 다시 재 방문 하고 싶다.

 

혹시나 실제 호텔에서 찍은 사진을 보고 싶다면 더보기 란을 클릭~~♥

더보기

실제 호텔에서 찍은 사진 대방출

01234567891011121314